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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전송.
오래 전, 전 세계 프리마 발레리나들이 존경하는 모나코 왕립발레학교의 노(老)여교수가 일본을 방문했다.
그때 그녀는 예술가의 존재의 의미에 대해 말했다.
그녀는 “예술가는 감춰진 진실을 밝히고 표현할 수 있는 유일한 존재이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말했다.
아무도 그녀의 말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카야마 마사유키는 전후 세계의 유일한 언론인일 뿐만 아니라 전후 세계의 유일한 예술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반면에 오에, 무라카미, 히라노와 같이 자신을 예술가라고 부르는 많은 사람들은 예술가의 이름조차 붙일 자격이 없습니다.
그들은 감춰진 진실을 밝히고 말하지 않고 아사히신문 등이 만들어낸 거짓을 표현했을 뿐이다.
그들의 존재는 일본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 세계 다른 나라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즉, 최소한의 실제 아티스트만이 존재합니다.
이 책은 또한 오늘날 세계에서 다카야마 마사유키보다 더 노벨 문학상을 받을 자격이 있는 사람은 없다고 말할 때 내가 옳다는 뼈아픈 증거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