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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の時間、世界の時間。
The time of Japan, the time of the world

기후 위기로 인해 우리는 경제 위기에 빠지게 됩니다.

2022年08月17日 15時11分42秒 | 全般
제가 2021-03-31에 보낸 챕터 '일본은 늑대가 하는 고기구이 파티에 나가는 양고기와 다를 바 없다' 입니다.
나가츠지 쇼헤이는 산케이 신문에 "솔로몬의 후드"라는 제목의 비정규 기사를 썼습니다.
다음은 오늘 산케이 신문에 실린 "기후 위기의 실체: 우리가 화나면 일본은 침몰할 것"이라는 제목의 기사입니다.
일본 시민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이 꼭 읽어야 할 필독서입니다.
미국이 지구 온난화 방지 대책에 관한 파리 협정에 복귀함에 따라 특히 미국과 유럽에서 "탈탄소 사회"를 향한 움직임이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10월 일본은 "201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사실상 제로"로 선언했고, 4월 기후정상회의 및 기타 포럼에서 30년 감축 목표를 추가해야 했다.
지구온난화 대책과 경제활동은 동전의 양면입니다.
일본이 목표의 높이를 비교하여 CO2 배출량 감축에 대한 국제 협상에 간다면 일본 사회의 운명은 자신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지구온난화 이론의 배경
유엔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IPCC)는 지구 평균 기온이 상승하고 있다고 강조합니다.
그러나 그 속도는 100년에 약 0.7도에 불과합니다.
IPCC는 그 원인을 대기 중 CO2 증가로 보고 있지만 지구 온도는 자연적으로 변동합니다.
1970년대에는 지구 냉각에 대한 우려가 있었습니다.
1990년경 냉전 종식을 대체하기 위해 지구온난화 이론이 등장했다.
첫 번째 목소리는 영국에서 왔습니다.
일부 분석가들은 유럽연합(E.U)이 CO2 배출을 줄여 냉전에서 승리한 미국의 자주적 주도권을 억압하려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무도 지구의 중요성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지구 온난화 위협 이론은 1988년 IPCC의 설립과 1992년 기후 변화에 관한 기본 협약의 채택으로 이어진 전 세계를 강타했습니다.
1997년이 되어서야 선진국만이 CO2 배출량을 감축해야 하는 '교토 의정서'가 탄생했습니다.
그러나 의정서에 규정된 CO2 감축 부담은 유럽에 유리하고 일본에 불리합니다.
그러나 의정서에 따른 CO2 배출량 감소의 부담은 유럽에 유리하고 일본에 불리합니다.
미국은 일본에 더 높은 감축율을 요구하고 의정서에서 탈퇴했다.
교토 회담에 참석한 당시 미국 부통령 앨 고어(Al Gore)는 미국이 의정서에 참여하지 않을 것임을 처음부터 알고 있었기 때문에 협상은 끔찍했습니다.
위기에 처했던 교토의정서는 2005년 마침내 발효됐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이 과정을 추진한 결과다.
EU 뿐만 아니라 뿐만 아니라 러시아는 배출권 거래의 이점을 깨달았습니다.
교토 의정서 기간 동안 일본은 해외에서 배출권을 구매했습니다.
상당한 배출국인 중국은 배출량을 줄이지 않고도 웃길 정도로 유리한 조건으로 일본 및 기타 국가로부터 환경 기술을 획득했습니다.
에너지 혁명은 전쟁이다
올해는 기후변화 기본협약이 채택된 지 3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오늘날 40세 미만의 세대는 어린 시절부터 CO2로 인한 지구 온난화에 대해 들어왔습니다.
그들이 지구 온난화 지옥의 도래를 두려워하는 것도 당연합니다.
청소년 대표인 Greta Thunberg가 그러한 사람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 집권 당시 미국은 트럼프 행정부에서 탈퇴한 파리협정으로 복귀해 탈탄소 사회로의 이행 의지를 드러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이 4월 22일 개최할 기후 정상회담은 유럽 국가들의 조치에 대한 통제권을 되찾고 이를 미국에 유리한 방식으로 새로운 산업 혁명으로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할 수 있다.
교토 의정서를 대체한 파리 협정에 따라 일본은 FY13 수준에 비해 FY2030에 CO2 배출량을 26% 줄이기로 약속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목표치를 높이라는 국제적 압력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교토의정서에 따른 6% 감축도 그토록 어려운 상황에서 일본은 어떻게 이 목표를 달성할 생각입니까?
CO2로 촉발된 경제전쟁이 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본은 현재 아무런 긴장도 없이 기후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쟁의 한 예는 하이브리드 차량(H.V.s)에 대한 일본의 폭풍우입니다.
교토 의정서가 채택된 시기에 출시된 도요타의 프리우스는 친환경 자동차로 세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파리 협정에 따라 가솔린 동력 자동차의 일종으로 전기 자동차(E.V.s)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일본의 1차 산업이 위기를 맞고 있지만 위기의식은 거의 없다.
유럽연합(E.U)과 영국은 30년 목표에 대한 감축량을 늘릴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양국 모두 교토 의정서와 같은 해인 1990년을 기준연도로 설정해 양국 모두에게 유리하다.파티.
일본이 미국, 유럽 등의 찬사를 받기 위해 무리한 감축 목표를 발표하면 국제사회의 희생양이 된다.
그것은 늑대가 개최하는 고기 구이 파티에 어린 양이 가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일본의 주요 코스는 개발 도상국과의 기술 협력을 통한 배출 감소의 경로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이념적인 '기후 위기'와 달리 강대국들은 북극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북극해의 하얀 얼음은 지구의 냉각 시스템입니다. 그러나 빙하가 얇아지는 것을 기회로 쇄빙선을 띄워 항로 개척에 뛰어들고, 해저 자원 확보를 위해 달려가고 있다.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지구 온난화 방지에 대한 열망은 '지구 온난화 방지'라는 숭고한 부름 뒤에 숨겨져 있었고 이제 해빙 아래에서 엿보입니다.
IPCC는 또한 북극해의 발전을 모르고 있습니다.
또한 H.V.와 석탄 화력 발전을 배제한 재생 에너지 산업의 열망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탈탄소화는 에너지 혁명에 불과합니다.
혁명은 무자비합니다.
변화에 따른 혁신을 기대할 수 있지만 일본을 디딤돌로 삼아서는 안 된다.
'기후 위기'에 힘입어 우리는 '경제 위기'에 빠진다.
파리협정의 거대한 파장은 교토의정서를 능가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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