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明のターンテーブルThe Turntable of Civilization

日本の時間、世界の時間。
The time of Japan, the time of the world

중국에서 대중매체는 국민을 속이기 위한 수단이다.

2022年08月16日 15時18分50秒 | 全般
다음은 세계 최고의 중국 전문가 중 한 명인 대만 학자 Kō Bun'yū가 2022년 7월 31일에 발행한 중국의 무서운 미래, The Identity, and Future of Sinocentrism이라는 최신 책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이 책은 일본 시민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입니다.
21세기 최고의 책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p에서 시작됩니다. 162.
중국에서 5,000년 이상 길러진 거짓말 문화는 독재를 강화합니다.
5장에서 논의한 바와 같이 중국의 역사는 전쟁이 없는 해가 없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전쟁으로 찢겨져 왔습니다.
그것은 정치적 책략의 발전과 우리가 지금 "가짜 뉴스"라고 부르는 것과 적을 혼란시키기 위한 거짓말의 사용으로 이어졌습니다.
또한 가족 중심의 종교인 유교의 영향으로 가족 밖의 모든 사람이 적인 것이라는 인식과 함께 중국인의 특성으로 거짓말이 보편화되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 중국에서 20년 이상을 보낸 미국인 선교사 아서 스미스는 그의 저서 "한자"(이시이 무네히로, 이와사키 나코 옮김, 주오코론샤 출판)에서 다음과 같은 분석을 소개했습니다. "거짓, 이중성, 부정직, 상황에 맞게 자신을 맞추려는 비굴한 태도는 중국 인민의 뛰어난 민족적 특징이며, 이것이 중국인의 두드러진 민족적 특징입니다.
스미스는 중국이 상호 불신의 사회라고 주장한다.
중국인이 거짓말을 자주 하는 민족이라는 것은 서구에서 오래 전부터 잘 알려져 왔습니다.
예를 들어, 헤겔, 몽테스키외, 루소 등이 이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몽테스키외는 중국 상인의 예를 들어 상인마다 저울이 3개 있고 신중한 사람은 정확한 저울을 사용하고 팔 때는 가벼운 저울, 살 때는 무거운 저울을 사용한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인을 보면 거짓말이 본질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누구나 당연하게도 거짓말을 한다.
결혼한 부부도 서로 거짓말을 하고 국가 지도자들은 거짓말을 더 많이 한다.
Arthur Smith는 또한 중국인들이 "당신은 거짓말쟁이입니다"라고 말했을 때 서양인만큼 화를 내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부드러운 표현이기 때문입니다.
중국 속담에 '세상은 까마귀처럼 검다'는 말이 있다.
고등학교 일본 문학 선생님이 종종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속이는 것을 중국어로 "기만(펜)"이라고 합니다. 많은 출판물이 중국의 "기만 문화"에 대해 썼습니다.
중국 문화 자체가 '기만의 문화'라는 문화 이론이 있다. 속이는 기술을 '사기(pen Xiu)'라고 하며 이에 대해 많은 책이 쓰여졌다.
청나라 말기에 이종고라는 학자가 '검은 학문(Thick and Black Studies)'이라는 책을 썼습니다.
"Zuo Zhuan"에서 "나라에는 고정 봉급이 없으며 군주와 가신 사이에는 고정 된 순위가 없습니다"라는 문구는 부하가 언제든지 그들을 대체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신조차도 신뢰해서는 안된다는 경고에 사용됩니다.
메이지시대부터 쇼와전전까지 동양학의 권위자인 교토대학 명예교수 구와바라 지츠조는 자신의 글 "중국인의 타협과 의심"에서 "중국인은 상대방을 보면 타협이 빠르다"고 적었다. 강인하지만 의심이 많고 부자 사이, 형제 사이에도 의심과 질투가 많다. 최대한.
그는 중국에 얼마나 많은 속임수가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기만의 땅이고 거기서 나올 수 있는 것은 인류에 대한 불신의 사회뿐이다.
사람들에 대한 불신은 새로운 현상이 아니라 고대부터 전통적인 문화 풍토였습니다.
2,000여 년 전, 불후의 저작 "한비자(Han Feizi)"(불신의 책)는 "인류에 대한 불신 연구"가 되었으며, 그것을 읽은 진나라 초대 황제는 "만일 내가 만날 수만 있다면 이 책의 저자인 나는 내 죽음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거짓말이 만연하고 상호 신뢰가 결여된 사회에서 이 모든 것을 하나로 묶는 유일한 방법은 무력 독재다.
독재정권이 중국만을 통치할 수 있다는 사실은 부분적으로 중국의 국가적 성격과 상호 불신의 사회적 풍토에 기인한다.
◎일본의 감성에 어긋나는 '중국의 불충실'
Arthur Smith는 그의 저서 "The Chinese Character"에서 지적 혼돈, 완곡어법, 복종하는 척하지만 은밀히 배신하는 등 중국인의 26가지 특징을 나열합니다. 그는 "우리가 경험하고 관찰한 바에 따르면 중국 어디에서도 청렴성을 찾을 수 없다"고 말했다.
독일의 저명한 사회학자 막스 베버(Max Weber)는 더욱 가혹했다.
그의 유명한 책인 Confucianism and Taoism(Tokuo Kimata, Sobunsha 번역)에서 그는 "중국인은 세계에서 가장 부정직한 사람들입니다.
거짓말쟁이가 가득한 중국에서nd 사람을 불신하고 모두가 바람을 피우고 아무도 믿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결코 사과하지 않고 거짓말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잘못이 아님을 강조하기 위해 이상한 말을 사용하여 주제를 바꿉니다.
예를 들어 영국과 미국이 중국의 위구르·티베트 인권 탄압을 비판하자 중국은 "영국이 아편전쟁을 일으켰다"고 답하며 전혀 관련 없는 문제로 전환한다. 중국에서는 길거리 싸움이 흔한데, 폭력 사건에서 중국인이 사람을 구타하는 것을 경찰이 잡으면 "이 사람이 주먹으로 내 머리를 때렸다.
두들겨 맞고 머리에서 피를 흘리고 있는 그 사람은 "그는 나를 때리려고 했고 나는 피했지만 내 손이 그를 맞았다. 나는 그를 피했지만 내 손을 맞았다. 그가 나를 다치게 해서 내 손이 아팠다. .
그런 장면은 흔한 일이다.
Arthur Smith는 그의 저서 "The Chinese Character"에서 중국인의 말장난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많은 독자들은 2011년 중국 저장성 원저우에서 중국 고속 열차가 후방 탈선에 연루되어 공식 보고서에 따르면 40명이 사망하고 약 200명이 부상을 입는 치명적인 사고를 일으킨 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
피해자를 구조하고 사고를 은폐하기보다 열차를 매몰한 당국의 '사고 처리'도 화제가 됐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중국에서 치명적인 고속 열차 사고가 발생한 적이 없다고 믿어집니다.
인민일보의 계열사인 '글로벌 타임즈'의 온라인판도 이와 같은 주장을 하고 있다(산케이 뉴스, 2015년 6월 29일).
이유는 이것입니다.
중국에서는 고속열차를 '시속 250km 이상의 속도로 달리는 열차'로 정의하고 있다. 원저우 사고 당시 열차는 약 100km로 달리고 있었다. 원저우 사고 당시 열차는 시속 약 100km의 속도로 앞 열차와 충돌했다. 따라서 정부는 이번 사고가 고속열차 사고가 아닌 특급열차 관련 사고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사고를 일으킨 열차는 고속열차로 도입된 일본의 '하야테' 신칸센을 기반으로 했다. 중국의 열악한 열차 운행이 재앙을 초래한 것은 분명했다.
중국의 주장이 맞다면 일본 신칸센 열차가 정차하거나 속도를 늦추는 사고는 신칸센 사고라기보다 '특급급행열차 사고'라고 할 수 있다.
반면 중국은 "일본 신칸센 열차는 아직 승객을 숨지게 한 열차 사고는 없다"는 일본의 주장에 인색하다.
중국의 비판은 "일본은 프랑스, 독일, 중국에서 고속열차 사망사고가 발생했다고 말하고 싶을지 모르지만 중국에서도 치명적인 고속열차 사고가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본의 주장은 거짓이다.
이런 식으로 중국인들은 문제를 전환하고 은폐하고 다른 사람들의 탓으로 돌리기 위해 온갖 종류의 말을 사용하는 데 능숙합니다.
특히, 그들은 모든 잘못에 대해 다른 사람들을 비난합니다.
예를 들어, 어렸을 때 중국에서 온 국민당 교과서에서 오늘날 중국은 청정부의 부패와 제국주의와 일본의 군국주의 침략으로 인해 매우 가난하고 뒤쳐져 있다고 배웠습니다.
그들은 또한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4인조의 책임을 외쳤다.
어쨌든 모든 것은 남의 탓이었다.
잘못된 것은 모두 남의 탓이라고 교과서를 통해 배웠다.
중국인들은 "자기책임"의 개념을 전혀 모르고 있다.
그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 아니라 그것에 대해 모른다는 것입니다.
중국인들은 그들이 어느 정도 책임을 질 수 있다고 생각하지도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스스로 책임감을 느끼는 사람은 중국에서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그들은 철저히 이용당하고 사냥될 것입니다.
후회는 당신이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문화대혁명 당시 폭력을 휘두르던 자들은 비참한 최후를 맞았다.
죄를 인정하지 않으면 끝없이 고문을 당했고, 죄를 인정하면 린치되거나 처형되거나 기껏해야 노동교화소에 보내졌다.
양심의 가책을 나타내는 것은 치명적이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죄책감이나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즉, 자기중심적이며 잘못된 것은 모두 남의 탓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오랜 역사와 문화를 가진 국가에는 종종 전쟁과 망명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국가에는 격동의 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에 많은 거짓말 쟁이가 있습니다.
한편 일본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제국노선'을 가진 나라지만 망명을 경험한 적은 없다.
일본은 제2차 세계대전에서 패전했지만 빠르게 세계 2위의 경제 대국으로 부상했습니다. 황제를 중심으로 매우 안정적인 사회를 건설했습니다.
따라서 일본인은 거짓말을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또한, 일본
자연재해에 취약한 국가입니다. 일본에서 발생한 재해의 비율은 세계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규모 6 이상 지진(2003~2013) 건수의 18.5%, 활화산 건수의 7.1%, 재해 사망자 수의 1.5%, 재해 피해액(1억 달러)의 17.5% , 이는 세계 육지 면적의 0.25%에 비해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내각부 "재해 경감 백서 2014").
이 때문에 우리나라는 서로 돕지 않고서는 살 수 없는 사회가 자연스럽게 발전해 왔다.
사람을 불신하는 사회에서 자연재해가 닥치면 사람은 서로 도울 수 없고 결국 전멸하게 된다.
일본인 중에 거짓말쟁이가 적은 것은 이런 자연스러운 상황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분실물이 소유자에게 반환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은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경시청에 따르면 2018년 도쿄 지역에서 제출된 지갑 분실 신고 40만 건 중 93%를 소유자에게 반환했다.
다른 나라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중국에서 대중매체는 '국민을 속이기 위한 것'이다.
중국에서는 정치가 '인민을 속이는 것'이라는 것이 상식이다.
"정치는 속임수의 기술이다"는 중국의 사고방식이다.
그리고 정치적 선전의 도구는 중국 대중 매체입니다.
최근 우리는 '가짜 뉴스'라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특히 선거를 통해 정치인을 선출하는 국가에서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가짜 뉴스로 대중을 선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들겠다는 위협이다.
일본에서는 언론의 편향된 보도가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일본인들은 여전히 매스 미디어의 역할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매스 미디어가 처음에는 "대중을 속이기 위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결국 일본인은 중국인과 대중매체를 바라보는 시각이 다릅니다.
그래서 "북경일보는 북경민을 속이고, 인민일보는 인민을 속인다", "해방일보는 군대를 속인다", 중국 매스컴의 본질을 꿰뚫어보고 조롱하는 중국의 유명한 말이 많다. "광명일보는 전혀 빛이 아니다."
말할 것도 없이 중국 언론은 중국 공산당의 통제 하에 있다.
따라서 당대의 최고 권위자를 비판하는 글은 절대 나오지 않는다.
그것은 모두 칭찬에 관한 것입니다.
그것은 인민일보와 글로벌타임즈의 불가침의 철칙입니다.
연설 활동으로 중국의 민주화 운동을 지지해 온 저명한 소설가이자 언론인 류빈옌은 “인민일보는 이 네 글자를 제외하고는 모두 거짓말이다.
제목만 정확하고 날짜도 거짓이라고 했다.
예를 들어, 문화대혁명 때는 사건을 즉시 보고하지 않고 며칠 동안 조정하여 게시했습니다.
사진은 또한 일상적으로 변경되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마오쩌둥이 장강을 가로질러 수영하는 사진을 위조한 것입니다.
중국 언론은 좋은 것만 보도하고 그른 것은 보도하지 않는다.
적대적인 것이 아니라 정부와 당에 긍정적인 것만 보고한다.
일본에서 '비판'은 매스미디어의 역할 중 하나로 정부, 사회, 문명 등에 대한 비판을 담고 있다.
그러나 중국에서 대중매체의 주된 목적은 "정부의 공덕과 도덕적 미덕을 찬양하는 것이다.
중국 매스 미디어의 운명은 그들이 할 수 있는 것이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중국 신문의 목적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인민을 속이는 것이라고 오래전부터 말해왔다.
중국은 왕조 시대부터 책을 숙청하고 소각한 역사가 길기 때문에 여전히 언론이 정권을 비판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2020년 6월 말 중국 정부는 홍콩 국가보안법을 시행하고 행정부를 비판하는 홍콩 언론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애플데일리 등 민주화 언론을 폐쇄했다. 그러나 이는 중국 공산당이 언론을 '원래 모습'으로 되돌렸기 때문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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